기사검색

‘옥탑방의 문제아들’ 하도권, 마두기 이번엔 예능 욕심까지?! 화려한 입담 엄지척

‘펜트하우스’ 시즌1 종영 후 근황과 함께 다양한 에피소드

박보미 기자 l 기사입력 2021/01/13 [10:17]

본문듣기

가 -가 +

 

 

[사건의내막 / 박보미 기자] = 배우 하도권이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 화려한 입담을 뽐냈다.

 

하도권은 지난 12일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펜트하우스’ 시즌1 종영 후 근황과 함께 다양한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이날 하도권은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 받은 마두기 캐릭터에 대해 “최고 밉상이다. 아무래도 (마두기는) 강한 사람한테 약하고 약한 사람한테 강하다”라고 설명하며 “이전 해왔던 캐릭터들이 묵직하고, 우직한 마초 같은 역할을 했었는데 제가 할 수 있을까 싶었다. 새로운 도전이었고, 시도였는데, 대본 읽다 보니 제 안에 얍삽함이 있더라. 간당간당 있더라. 한 번 끄집어냈더니 봇물 터지듯이 했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펜트하우스’에서 성악 선생님으로 활약한 하도권은 실제 서울대학교 성악과 출신이다. 이에 하도권은 출연진들의 노래 요청에 흔쾌히 멋진 성악 실력을 뽐내 전율을 돋게 했다.

 

또 그는 전작 ‘스토브리그’와 ‘의사요한’을 언급하며 “일반인이 투수의 비대칭 운동하는 게 몸에 무리가 있더라. 훈련을 하다 보니까 투수들이 갖는 부상을 겪게 됐다. ‘의사요한’에서는 이종격투기 챔피언 역할을 했는데 팬츠만 입고 (연기를) 하니까 대역을 할 수 없었다. 케이지에서 떨어지는 사고 있어 한 쪽 다리 부상을 당했다. 그래도 제겐 아직 한 쪽 팔과 한쪽 다리가 남아있으니 두 번의 기회가 남아있다”며 연기에 대한 열정을 드러내며 참배우의 면모로 출연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하도권은 “오늘 한 쪽 팔 내놓고 가겠다”며 예능 욕심으로 남다른 센스를 선보여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 하도권은 “아내와 교회에서 처음 만났다. 딱 봤을 때 누나로 안 보였다. 뭔가 달랐다. ‘누나 너 밥 먹었어?’ 이런 식으로 말했다”면서 “연애 8개월 만에 결혼했다. 분리수거, 음식물 쓰레기 등등 시키는 거 혼자 중얼거리지 않고 다 하겠다. 사랑합니다”라며 아내에게 영상 편지를 남겨 사랑꾼 면모를 뽐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하도권은 이날 재치 있는 입담과 센스 만점 예능감을 드러내며 안방극장을 유쾌한 웃음으로 가득 채웠다. 방송 말미에 그는 “또 한 번 오겠다”라며 초대에 흔쾌히 응하며 향후 예능 출연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배우 하도권은 지난 1월5일 종영된 SBS 인기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청아예고 성악선생님 마두기로 강약약강의 속내를 알 수 없는 기회주의자 선생님으로 맹활약했다. 하도권은 천연덕스럽고 표정과 익살맞은 말투로 얄밉게 보일수도 있는 마두기를 사랑스럽게 그려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사진제공 = 영상캡처>

 

penfree1@hanmail.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