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KB국민은행, 디지털 자산 분야의 전략적 기술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필요한 기술과 생태계를 이번 협약을 통해 확보해 나간다는 차원

박연파 기자 l 기사입력 2020/08/07 [12:52]

본문듣기

가 -가 +

▲ 왼쪽부터 문건기·김종호 해치랩스 공동대표,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 홍준기 컴벌랜드코리아 대표, 김서준 해시드 대표가 전략적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건의내막




[사건의내막 / 박연파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6일 해치랩스·해시드·컴벌랜드코리아와 디지털 자산 분야의 전략적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협약식은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 문건기·김종호 해치랩스 공동대표, 김서준 해시드 대표, 홍준기 컴벌랜드코리아 대표가 참석했다.

업무협약의 내용은 디지털 자산의 보관·관리, 관련 규제 변화 공동 대응,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신규 사업 발굴, 블록체인과 금융과의 연관 생태계 조성이 주요 내용이다.

앞으로 가상자산뿐만 아니라 화폐, 부동산, 미술품, 권리 등의 자산들도 디지털 자산으로 발행되고 거래될 것으로 전망되고 이에 필요한 기술과 생태계를 이번 협약을 통해 확보해 나간다는 차원이다.

최근 국내에서는 특금법(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정과 가상자산의 과세 계획이 발표되고 중국·일본·스웨덴 등 상당수 국가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도입에 속도를 내는 등 관련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응 방안도 함께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 자산 분야에 혁신적인 서비스 발굴을 통해 참여사들이 동반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다양한 기술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penfree1@hanmail.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