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동아제약, 브랜드 ‘검가드’ 로 잇몸질환 잇몸관리

잇몸질환을 경험했거나 앓고 있고, 잇몸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박연파 기자 l 기사입력 2019/05/15 [14:25]

본문듣기

가 -가 +

 

▲ 검가드 잇몸전용 칫솔’, ‘검가드 치간칫솔’, ‘검가드 치실’, ‘검가드 치실 Extra Thin’, ‘검가드 3-in-1 치실’     © 사진제공=동아제약



잇몸이 붓고 피가 나거나 시린 잇몸질환은 성인 3명 중 1명이 앓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잇몸질환은 치아뿌리를 덮고 있는 분홍색 점막조직인 치은과 치아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치조골, 치아와 잇몸을 연결해주는 조직인 치주인대에 생긴 질병을 통틀어 말하며 치주질환이라고도 한다.


2016년 다빈도 질병 현황에 따르면 급성기관지염에 이어 잇몸질환이 2위에 올랐다. 대표 잇몸병인 치은염과 치주질환으로 연간 1,400만 명이 병원을 찾았다. 흔히 잇몸질환은 중, 장년층의 병으로 생각될 수 있지만 최근 발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국민건강영양조사(2012년~2014년) 결과, 30대 치주질환 유병률은 남자 13.1%에서 20.5%로, 여자 8.4%에서 12.7%로 최근 3년간 꾸준히 증가했다.


흡연, 호르몬, 치열불량, 가족력 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치아에 지속적으로 형성되는 치태(플라크)라는 세균막이 원인이다. 치아표면에 형성된 치태가 제거되지 않고 계속 쌓이면 딱딱한 치석이 된다. 치태와 치석이 쌓이면 잇몸이 치아로부터 떨이지고, 틈이 생기면서 세균이 급속도로 번식해 염증을 유발한다.


잇몸에만 염증이 생기는 치은염과 잇몸 뼈까지 염증이 진행된 치주염이 대표적이다. 붓기와 출혈, 시린이, 치아 흔들림과 심한 구취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한다. 치은염은 치아와 잇몸이 맞닿는 부위에서 염증이 시작되며 잇몸이 검붉게 변하고 피가 나는 것이 특징이다. 치주염에 비해서는 가벼운 병이지만 방치하면 치조골에까지 염증이 퍼져 최악의 경우 치아를 뽑아야 할 수도 있다.


동아제약은 2016년 잇몸질환을 경험했거나 앓고 있고, 잇몸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잇몸가그린 검가드’를 선보였다.


잇몸가그린 검가드 주성분은 잇몸질환 및 충치 예방을 위한 일불소인산나트륨(SMFP),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CPC), 글리시리진산이칼륨(GK2)과 잇몸 보호에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TPA), 판테놀이다. 살균력 평가 연구 결과 잇몸질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P.Gingivalis)균 99.9% 살균, 충치 원인균인 뮤탄스(S.Mutans)균 99.9% 살균 효과가 나타났다. 또한 6주간의 임상시험을 통해 잇몸질환인 치은염과 치주염 예방 및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동아제약은 잇몸가그린 검가드에 이어 ‘검가드 잇몸전용 칫솔’, ‘검가드 치간칫솔’, ‘검가드 치실’, ‘검가드 치실 Extra Thin’, ‘검가드 3-in-1 치실’을 잇달아 내놓으며 잇몸관리 전문 브랜드 ‘검가드(GUM GUARD)’를 구축했다.


검가드 잇몸전용 칫솔은 일반모, 미세모 2가지 타입으로 초소형 슬림헤드로 안쪽 어금니는 물론, 치아와 치아 사이, 치아와 잇몸의 경계 부분까지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또한 부드럽고 풍성한 초극세모가 연약한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며 치아 사이사이 미세한 틈까지 파고들어 찌꺼기를 제거해준다.


검가드 치간칫솔은 일반용과 치아 사이가 넓은 사람용으로 자신의 구강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특수 코팅된 얇은 와이어로 잇몸과 치아 표면 및 임플란트의 긁힘과 흠집을 방지하며 와이어를 보호하는 휴대용 캡 사용으로 보관과 운반이 용이하다.


검가드 치실 Extra Thin은 치아와 치아 사이 간격이 좁은 아시아인에게 딱 맞는 초극세모를 사용하여 틈새까지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부드럽지만 잘 끊어지지 않는 재질로 사용이 용이하다. 또한 민트향을 더해 사용 후 입 안 구석구석까지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치실, 덴탈스틱(이쑤시개), 혀 크리너가 하나로 된 검가드 3-in-1 치실은 유연한 핸들 끝부분으로 치아와 잇몸에 부드럽게 닿는다. 보관이 용이한 지퍼백 포장으로 사용 후 밀봉이 가능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잇몸은 신체기관 중 가장 재생이 느리기 때문에 손상 시 회복 및 치료에 어려움이 많아 예방 차원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잇몸관리 전문 브랜드 검가드로 건강한 잇몸을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