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사건인팟케스트

소방청, 심신건강을 위해 한국마사회와 손잡는다

소방청-한국마사회간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박찬우 기자
기사입력 2018/08/10 [16:19]

소방청과 한국마사회10일 오전 11시 과천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소방공무원의 심신건강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내용으로 업무협약(MOU)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방청과 한국마사회는 승마자원을 활용하여 각종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며 PTSD, 우울증 등 스트레스가 많은 소방공무원의 마음건강을 치유하고 체력 및 신체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마사회는 자체 승마시설 및 전국의 70여개 협력 승마시설을 활용, 소방공무원 약 1,000명을 대상으로 힐링승마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저감을 위한 동물매개 치유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부 소방관서에 승마 시뮬레이터를 설치하여 소방공무원이 손쉽게 승마를 접하고 체력단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방청 관계자는 소방공무원은 근무 중 참혹한 현장을 자주 경험하여 각종 스트레스에 취약한 게 사실이라며이번 협력을 통해 제공되는 힐링승마 프로그램은 소방공무원의 스트레스 회복과 신체건강 증진콘텐츠의 다양성 확보 차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