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B국민은행 ‘부동산 강자’의 품격

부동산투자자문센터, 상권분석시스템 도입으로 인기 만점

크게 작게

김범준 기자 2017-07-25


▲ 부동산 강자로서 입지를 탄탄히 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은 부동산관련 중개법인, 관리업체, 개발업체, 건축설계사무소 등 다양한 분야의 시장선도 업체들과의 제휴 협력네트워크도 탄탄하게 구축하고 고객 자산가치 증대를 위한 협업 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 사건의내막

 

모바일앱‘KB부동산’출시 비대면 부동산 서비스 강화

부동산투자자문센터, 상권분석시스템 도입 인기 만점

 

[사건의 내막=김범준 기자] 최근 부동산 투자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자문센터를 잇따라 개설한 시중은행들은 각자의 강점을 살린 특화 서비스를 앞세워 부동산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부동산 강자로서 입지를 탄탄히 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은 부동산관련 중개법인, 관리업체, 개발업체, 건축설계사무소 등 다양한 분야의 시장선도 업체들과의 제휴 협력네트워크도 탄탄하게 구축하고 고객 자산가치 증대를 위한 협업 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올 해부터 본격적인 부동산종합자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강남과 강북에 각각 1곳씩‘부동산투자자문센터’를 지난 4월말에 개소식을 가졌다.

 

부동산자문서비스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자문수요가 집중되어 있는 곳에서 현장 밀착형 집중서비스가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자문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자문센터 내에는 투자솔루션부 부동산전문가와 세무사가 상주하면서 제휴   중개법인의 투자물건 DB를 지도기반으로 공유함으로써 자문센터를 찾는 VIP고객에게 다양한 투자물건들을 한자리에서 신속하게 살펴볼 수 있는 일종의 ‘수익형부동산투자쇼핑몰’ 기능을 구현하고 있어 부동산투자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자문센터에서는 최근 여신그룹에서 개발 완료한 KB국민은행의   상권분석솔루션인 ‘상가(권)정보 통합시스템’을 통하여 전국 1,200여개 주요/우수 상권에 대한 시장동향분석, 고객분석, 유동인구분석 및 여신통계, 거래사례 등 빅데이터 기반의 고품질 자문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졌다.

 

자문센터의 특화서비스 전략 중 하나인 고객들의 ‘보유부동산에 대한 종합진단서비스’도 눈여겨볼 만한 서비스이다. 한국자산관리연구원(대표: 고종완)과 제휴하여 부동산종합주치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원거리 고객들을 위한 ‘화상상담시스템’을 구비하여 ‘디지털자산관리 어드바이저리(Advisory)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저성장∙저금리의 추세가 지속∙심화됨에 따라 고객들이 원하는 투자수익률을 얻기가 과거에 비해 점차 어려워지고 있어, 이럴 때 일수록 ‘KB WM스타자문단’의 역할은 커질 것이다.

 

따라서 고객 자산가치 증대를 위해서 투자상품, 부동산, 세무, 법률 전문가들로 한팀이 되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진심 어린 어드바이저리(Advisory)를 성실하게 수행하는 길이 가장 정통한 자산관리의 경쟁력이 될 것이다.

 

서비스 강화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채널을 활용한 부동산 서비스도 강화했다. 부동산 정보와 금융을 결합한 신개념 부동산플랫폼 ‘KB부동산’을 선보인 것. 이 서비스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접속할 수 있다.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KB국민은행의 부동산 데이터와 금융을 하나의 플랫폼에 담아 쉽고 편리한 매물 검색부터 금융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서비스다. 중개업소는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은 부동산 매물을 찾기 위한 수고로움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KB부동산’에서는 쉽고 간편한 상세 검색 기능을 통해 맞춤형 부동산 매물을 검색할 수 있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화면구성으로 정보검색에 집중할 수 있고, 알림(Push)서비스를 통해 내가 원하는 조건의 매물, 시세, 분양정보 등도 받아볼 수 있다.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도 제공한다. 플랫폼 내에서 직접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정확한 대출가능금액과 대출금리를 알아볼 수 있으며, 매월 납입해야 하는 월부금도 계산해볼 수 있어 월 소득 대비 적정한 대출이자액을 확인해 본인의 소득 수준에 맞는 대출금액도 가늠해 볼 수 있다.

 

부동산 중개업소를 위한 전용관도 마련됐다. 전용관은 부동산 관련 각종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며 매물등록, 배너광고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중개업소의 이용 편의를 위해 중개업소 인근 단지의 시세정보, 불건별 대출한도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무엇보다 홍보 효과가 클 전망이다

.

KB국민은행 관계자는 “3050만 고객을 보유한 국민은행이 만든 중개업소와의 상생모델은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며, “고객, 중개업소, 은행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하고 향후 생애주기별 특화서비스도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enfree1@hanmail.net

기사입력 : 2017-07-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