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송갑석, “이희호 여사님의 민주주의와 인권, 한반도 평화에 대한 헌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故 이희호 여사께서는 한국 여성운동의 선구자이자 민주화운동의 거목이셨다”

문홍철 기자 l 기사입력 2020/06/11 [09:36]

본문듣기

가 -가 +

▲ 이희호 여사 1주기 추도식이 열린 10일 오전 서울 동작국 국립서울현충원 묘역에서 정세균 국무총리가 추도사를 하고 있다. 2020.06.10.  ©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0일 오전 현안 브리핑에서 “이희호 여사님의 민주주의와 인권, 한반도 평화에 대한 헌신을 잊지 않겠습니다”고 밝혔다.

 

송갑석 대변인은 “오늘(10일)은 여성인권, 민주주의, 그리고 한반도 평화를 위해 한 평생 헌신하셨던 故 이희호 여사님의 1주기이다”고 덧붙였다.

 

송 대변인은 “故 이희호 여사께서는 한국 여성운동의 선구자이자 민주화운동의 거목이셨다”면서 “1세대 여성운동가로서 남녀차별 철폐운동을 시작으로 여성부를 신설하고 남녀차별금지법 제정에 앞장섰다”라며 “대한민국 여성인권의 신장과 함께 남녀가 성별에 의한 차별 없이 동등하게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를 위해 헌신하셨다”고 전했다.

 

또한 송 대변인은 “故 김대중 대통령님과 함께 민주화 운동의 동반자로 독재정권에 맞서 싸우셨고,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남북 화해와 통일을 위해 헌신하셨다”라며 “여사님의 삶은 대한민국 민주주의 투쟁의 역사, 헌신의 정신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에 대한 신념을 이어가신 이희호 여사님의 뜻을 깊이 새기겠다고 전했다.

 

 

penfree1@hanmail.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주)펜 그리고 자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