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커버 스토리

정치사건

경제사건

사건 Live

세상사건

문화세상

연예사건

사건人터뷰

보도자료

이해식,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정부와 국민 혼연일체 ‘전국적 총력 대응’ 필요”
“대구 경북에서 발생한 지역사회 감염은 전국 지방 어느 곳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봐야 한다”
문홍철 기자   |   2020.02.20 [15:19]

▲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이 현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사건의내막 / 문홍철 기자] =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20일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정부와 국민이 혼연일체가 된 ‘전국적 총력 대응’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해식 대변인은 “최근 이틀 사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났다”면서 “감염경로가 불투명해지면서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현실화되었다”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그동안 정부와 방역 당국의 효과적 대처와 전 국민적인 예방수칙 준수로 확산 양상이 일시적 소강상태에 접어들었지만, 이번 주부터 중대 국면으로 접어들 수 있다는 방역 당국의 예상은 지역사회 감염이 발생함으로써 적중하였다”면서 “이제 1~3차 의료기관간 협업 및 지방정부와 소속 공무원들의 역할이 더 중요해졌다”며 “대구 경북에서 발생한 지역사회 감염은 전국 지방 어느 곳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봐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변인은 “따라서 지방정부는 지금보다 더욱 강화된 재난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중앙정부와의 협력체계는 물론 보건소를 중심으로 관내 의료기관과 24시간 소통체계를 확립하는 한편 지역사회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하여 코로나19 대응체계를 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해식 대변인은 “나아가 이러한 대응체계를 기본으로 모든 국민적 역량을 모아 총력 대응한다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도 그리 걱정할 일이 아니다”라면서, 더불어민주당도 전 국민의 총력 대응을 위해 최일선에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penfree1@hanmail.net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사건의내막. All rights reserved.